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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의견적 정보 제원

**달리는바퀴** 2023. 11. 16.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의견적과 제원 및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모델은 가격대, 연비, 성능, 디자인 등 다양한 면에서 소형 SUV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선택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엔진 성능

이 차량은 139마력을 발휘하는 I3 싱글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토크는 22.4kg.m 입니다. 배기량은 1,199cc로, 소형 SUV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2. 디자인 및 치수

전장은 4,540mm, 전폭은 1,825mm, 전고는 1,560mm이며, 축거는 2,700mm입니다. 이러한 치수는 도심 주행에 적합한 크기와 공간을 제공합니다.

3. 운전 경험

전륜구동 시스템과 자동 6단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토션 빔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3-1.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은 자동차 전륜에 주로 사용되는 서스펜션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간단한 구조로 인해 경량이며, 공간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맥퍼슨 스트럿은 코일 스프링과 쇽업소버가 하나로 통합된 구조로, 이는 차량의 무게를 지지하면서 충격을 흡수합니다. 또한, 조향 메커니즘과의 연결을 간소화하여 차량의 조향 정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맥퍼슨 스트럿은 소형차 및 중형차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3-2. 토션 빔 서스펜션

토션 빔 서스펜션은 후륜에 주로 적용되는 서스펜션 형태입니다. 이 시스템은 '토션 바'(torsion bar)라 불리는 금속 봉을 사용하여 차량의 충격과 하중을 흡수합니다.

 

토션 빔은 두 바퀴를 연결하는 빔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퀴가 도로에서 받는 충격을 토션 바가 비틀리면서 흡수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비교적 단순하고 공간 절약적이며, 제조 비용도 낮습니다. 토션 빔 서스펜션은 일반적으로 작은 크기의 차량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충분한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은 전륜에 적용되어 뛰어난 조향 정밀도와 공간 효율성을 제공하며, 토션 빔 서스펜션은 후륜에 적용되어 간단한 구조와 비용 효율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스펜션 시스템은 2024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제공하는 안정적인 주행감과 핸들링에 기여합니다.

4. 가격 및 제원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2,188만원에서 2,880만원 사이입니다. 이 차량은 가솔린 연료를 사용하며, 복합 연비는 12~12.7km/ℓ, 도심 연비는 11.1~11.7km/ℓ, 고속도로 연비는 13.2~14.3km/ℓ로 경제적입니다.

5. 안전성 및 편의성

전륜에는 V디스크 브레이크, 후륜에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정밀한 조향 능력을 제공합니다.

5-1.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 시스템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 시스템은 자동차의 스티어링 메커니즘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태입니다. 이 시스템은 '랙'(rack)이라 불리는 직선형 기어와 '피니언'(pinion)이라 불리는 원형 기어로 구성됩니다.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돌리면, 피니언 기어가 회전하며 랙 기어를 좌우로 움직여 바퀴의 방향을 조절합니다.

 

랙 앤 피니언 시스템의 장점은 구조가 간단하고, 무게가 가볍다는 것입니다. 이는 차량의 조향 반응성과 정밀도를 향상시키며, 운전자에게 더 직접적인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공간 효율성이 높은 것도 이 시스템의 장점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소형에서 중형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에 널리 적용되고 있습니다.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 시스템은 그 간단한 구조와 가벼운 무게로 인해 운전자에게 뛰어난 조향 정밀도와 직접적인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2024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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