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브랜드

2000 레토나 크루저 포토 정보 제원 군용 특징 알아보자

**달리는바퀴** 2024. 1. 2.

레토나 크루저 개요

레토나 크루저는 기아자동차에서 1997년부터 2005년까지 생산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입니다. 레토나와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전고를 높이고 차체 크기를 키운 것이 특징입니다.

레토나 크루저 포토 정보

레토나 크루저는 전면부에 크롬을 두른 그릴과 헤드램프, 후면부에 크롬을 두른 테일램프와 범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체 측면에는 레토나 크루저 전용의 휠 아치 몰딩과 도어 가니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레토나 크루저 제원

레토나 크루저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원 | 수치 |
|---|---|---|
| 차체 크기 | 전장 4,720mm, 전폭 1,810mm, 전고 1,830mm |
| 엔진 | 2.2L 직렬 4기통 디젤 |
| 최고출력 | 84마력 |
| 최대토크 | 16.8kg.m |
| 변속기 | 5단 수동 |
| 구동 방식 | 후륜구동 |
| 공차중량 | 1,520kg |
| 연비 | 10.5km/L (도심), 13.5km/L (고속도로) |

레토나 크루저 군용 특징

레토나 크루저는 군용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군용 레토나 크루저는 민수용과는 달리 차체가 강화되고, 군용 장비를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군용 레토나 크루저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체 강화: 민수용보다 차체 강성이 높아져 군용 장비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 방탄 유리: 유리창이 방탄 유리로 되어 있어 총격으로부터 승무원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무전기: 무전기가 장착되어 있어 군용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윈치: 윈치가 장착되어 있어 장비나 차량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레토나 크루저 구매 가이드

레토나 크루저는 중고차 시장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의 상태와 주행 거리, 사고 여부 등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레토나 크루저는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 있는 SUV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레저용이나 군용 차량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댓글

💲 추천 글